나의 일상

6월 1일부터 코로나 격리의무 해제, 의원, 약국도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짱수네 2023. 5. 31. 09:35
반응형

이게 몇 년 만이에요. 오늘 아침 기사를 보니 2023년 6월 1일부터 코로나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조정함에 따라  의원과 약국에서 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되고 격리의무가 해제된다고 하네요.
30개 이상의 병동을 보유한 병원급은 마스크 착용이 유지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대부분 일상생활에서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으니 3년 4개월 만의 자유입니다.

놀이터에서도 마스크 쓰던 우리 아들


아이가 태어나고 돌도 안 됐을 때 코로나가 터져서 현재 5살인 저희 아이는 2살부터 거의 마스크와 함께했고 코로나에 걸릴까 매일매일 노심초사했는데요. 이렇게 해제되는 날이 오다니 감개무량합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것 같아요. 놀이터에서 뛰어 놀면서 땀을 뻘뻘 흘릴 때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으니 얼마나 답답했겠어요..
그런 모습을 볼 때 마스크 벗겨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고 마음이 정말 아팠습니다.
염려하시는 분들은 아직 착용하시겠지만 대부분 코로나 이전의 생활방식으로 돌아갈 것 같아요.
해외여행도 이제 많이 나가시는 것 같구요 ㅎㅎ

저희도 이번 주 주말에 아빠 칠순기념 제주도 여행을 가는데요. 마스크 벗고 비행기 탈 생각에 두근두근하네요!!


코로나 격리의무 해제 방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의 기사를 첨부합니다!
https://m.news.nate.com/view/20230531n01218?issue_sq=10515

'굿바이 코로나' 이젠 일상으로…내일부터 격리 의무 사라진다 | 사회 : 네이트 뉴스

사회 뉴스: 1일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 하향…동네의원서 마스크 벗어도 돼 통계는 주 단위로…비대면진료는 '재진 중심' 시범사업으로 전환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내달 1일부터 코로

m.news.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