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주말에 뭐 하지? 파주 나비나라박물관 가요
주말마다 서울 근교에 아이가 좋아하는 곳을 찾아다니는데요.
저희 아이는 곤충을 너무 좋아해서 이번엔 파주에 있는 나비나라박물관에 가봤어요.
저는 미리 네이버를 통해 예약을 하고 갔답니다!
위에 링크를 눌러보시면 바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내부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1층에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곤충들의 옷을 입어볼 수 있는 의상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2층에는 나비와 곤충 박제로 만든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고요. 3층에는 많은 책들과 색칠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저는 아이랑 지우개 만들기를 해봤답니다 ㅎㅎ
지우개 만들기는 지우개 점토랑 같이 여러 가지 곤충이 있는 틀을 줘요~
지우개 점토는 좀 단단한 편이라 어른이 충분히 주물러서 아이에게 줘야 되더라구요.
열심히 만들어서 직원분께 드리면 구워주신답니다~ 굽는 데 15분 정도 걸린대요. 구워지는 동안 곤충 옷도 입어보고 2층, 3층에 올라가서 구경하고 오면 완성된 걸 받을 수 있어요.
1층의 옆 공간으로 이동하면 이렇게 곤충옷을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옷들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아이가 직접 곤충이 되어볼 수 있으니 정말 좋아해요!!
박물관 내에서 구경할 땐 마음에 드는 옷을 착용하고 다닐 수 있어요~
2층, 3층으로 올라가 구경하고 1층에서 미션지를 받았거든요. 그거 미션지 도장 찍고 활동하고 그러다 보니 시간이 훌쩍 가더라구요.
저희 아인 게아제비 같은 옷을 골라서 내내 입고 다녔어요 ㅎㅎ 나중에 다 구경 끝나고 벗으라고 했더니 벗기 싫대요. 너무 맘에 들었나봅니다!
위의 사진들이 2층, 3층의 사진들입니다.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기 넘 좋은 곳이에요. 근데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저는 토요일 낮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좋긴 했지만 많이 안 알려졌나 싶기도 했어요.
근데 단 하나 아쉬운 건 살아있는 곤충이나 나비는 볼 수 없다는 거예요.
다 표본이고 박제입니다.
그 점은 알고 가세요~~
그래도 전 즐길거리가 많아 강추합니당 ㅎㅎ
🍒위치
[네이버 지도]
파주나비나라박물관
경기 파주시 광인사길 161
https://naver.me/GnCyif7k
🍑주차
주차는 무료! 건물 바로 옆에 야외주차장이 있어요.